제넨텍(Genentech)은 안구 임플란트를 통해 투여되는 100mg/mL 라니비주맙 주사제 서스비모(Susvimo)를 재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주사제는 자발적인 리콜 이후 1년에 2회 리필이 가능한 형태로 재출시 되었다. 회사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FDA는 회사의 생물학적 제제 허가 신청에 대한 승인 후 보완 사항을 승인했습니다. 이 보도 자료에는 “안구 임플란트 및 리필 바늘에 대한 구성 요소 수준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Susvimo가 몇 주 안에 미국에서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Related Posts
안과로의 AI 진출
ChatGPT가 헤드라인을 채우기 시작했을 때, 의료분야를 비롯한 모든 인력 분야는 인공지능(ArtificialIntelligence, AI)이 자신의 직업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에 대한 새로운 관심과 토론을 경험했다.AI의 요소들은 이미 의학, 특히 안과 분야에 발을 들이기 시작했다. 안과학은 많은 데이터 세트와 이미지가 많은 분야이기 때문에 여러 면에서 AI를 실행할 기회가 무르익었다. 1진단 분야에서 AI의 잠재력이 큰…
“백내장 수술 전에ABMD(앞바닥막이상증)를 발견하고치료했다면 얼마나 좋을까”
“제 눈이 아파요 … 백내장 수술 전에는 이렇지 않았거든요.”“제 시력에 변동이 있어요… 왔다 갔다 해요…”“제 시력이 더 떨어진 것 같아요… 난시를 교정하기 위해 렌즈를 삽입한 후에 말이죠.”“저는 노안 교정 인공수정체를 선택했지만 시력의 질은 훌륭하지 않아요.” 이는 백내장 수술 전에 ABMD(anterior basement membrane dystrophy, 앞바닥막이상증)을 놓쳤을 경우안과의들이 듣게 되는 문장들이며, 술자는…